[블록미디어] 디지털자산 분석 플랫폼 산티먼트(Santiment)는 2025년에도 이더리움(ETH)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시장의 부정적인 심리가 고조되고 있지만, 활발한 개발 활동 덕분에 이더리움이 사라질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다.
11일(현지 시각)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산티먼트는 최신 전략 노트에서 “이더리움이 2025년에 좋은 매수 자산이 될 수 있는 여러 근거가 있다”며 “대중의 하락 심리가 커질수록 오히려 상승 가능성이 커진다”고 말했다. 시장은 항상 대중의 예상과 반대로 움직이며, ‘오랫동안 부진했으니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논리는 설득력이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산티먼트는 이더리움의 단점으로 속도와 수수료를 지적했으나, 매일 프로젝트를 개선하는 헌신적인 개발팀이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산티먼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0일간 기준 개발 활동량에서 이더리움은 디지털자산 중 7위에 올랐다. 비트코인(BTC)에 비해 성과가 다소 부진하지만 강력한 지지자들이 지속적인 매도세를 상쇄하면서 시장가치를 지켜내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산티먼트는 “이더리움을 믿는 이들이 여전히 많다”며 “누군가의 지속적인 매도를 사줄 사람이 없다면 이더리움이 시가총액 2위 자리를 유지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2일, 14: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