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은서 기자] 도지코인(DOGE) 개발자들이 주요 업데이트인 Libdogecoin v0.1.4 버전을 공개했다.
13일(현지 시각)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도지코인 개발자들의 공식 엑스(옛 트위터) 채널 및 깃허브를 통해 발표된 이번 업그레이드는 보안 엔클레이브 통합, 성능 향상, YubiKey와 같은 암호화 도구에 대한 확장 지원 등 새로운 기능들을 도지코인 블록체인에 도입했다. 이번 발표는 DOGE의 가격이 지난 두 달 동안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 Libdogecoin v0.1.4의 새로운 기능
GitHub에 등록된 v0.1.4 릴리스 로그는 여러 개발자들의 수십 건에 달하는 기술적 기여를 보여주며, 특히 성능, 암호화 효율성, 보안 하드웨어 모듈 지원에서의 개선이 눈에 띈다.
주요 기능으로는 보안 엔클레이브 지원, SPV(간이 지불 검증) 푸프 기능의 도입, YubiKey 기반 키 관리 통합이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인텔 어셈블리 SHA 알고리즘에 대한 기본 지원과 블록체인 가속화를 위한 ChaCha20 암호화도 포함됐다.
핵심 기여 내용에는 HTTP 서버 구현, 블록 인덱스 내 체인워크 위치 조정, REST 엔드포인트 기능 향상 등이 포함된다. 또한 getTimestamp, getLastBlockInfo, UTXO 확인 기능도 추가되었다. 암호화 라이브러리(sec256k1)의 업데이트, ARMv8 암호화 확장 가드, DragonFlyBSD 지원 등도 이루어졌다.
# 밈 코인 가격 고전을 겪는 도지코인 개발팀의 노력
도지코인(DOGE)의 활발한 개발 활동과 대조적으로 가격 침체는 게속되고 있다. Libdogecoin의 기술적 진보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의 시장 퍼포먼스는 올해 초부터 압박을 받아왔다. 지난 두 달간 도지코인은 주요 지지선이 무너지며 0.22달러 이상에서 하락해 현재는 0.16달러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다.
DOGE는 지난해 12월 한때 0.5달러 돌파를 앞두고 있었으나, 현재는 매수세가 줄어들고 거래량도 매우 낮은 상태다. 강력한 상승 모멘텀의 부재는 투자 심리를 크게 약화시켰으며, 이는 전반적인 디지털자산 시장의 흐름을 반영하는 추세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오전 9시 50분 기준으로 DOGE는 0.1676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다시 한번 0.17달러 가격대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주 초에 실패했던 것처럼 다시 한번 저항에 부딪힐 가능성도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0.1520달러를 다음 주요 지지선으로 보고 있으며, 이 지지선이 무너지면 가격은 0.13달러대까지 하락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