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받는 한 분석가가 솔라나(SOL) 네트워크에서 운영되는 밈 토큰 봉크(BONK)가 시장 회복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평가했다.
외신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알트코인 셰르파(Altcoin Sherpa)는 최근 X(구 트위터)에서 “BONK는 단기적으로 강세”라며 “4시간봉 200EMA(지수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되돌림이 나올 수 있지만, 지금 가격대에서 매수하는 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셰르파는 봉크의 주요 저항선을 0.000012달러로 설정하며, 이 구간에서 상승 저항을 받은 뒤 다시 고점을 높이며 0.0000145달러 이상까지 반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현재 BONK 가격은 0.00001298달러다.
그는 “BONK는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더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4시간 차트의 200 이동평균선(EMA) 부근에서 일부 되돌림이 있을 수 있지만, 현재 수준에서는 매수하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고 말했다.
# 인공지능 기반 알트코인 ‘ALCH’의 잠재력
한편 알트코인 셰르파는 소규모 암호화폐 ‘Alchemist AI'(ALCH)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ALCH가 상승 추세에 있으며, 조정을 기다리며 자산을 추가 매수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ALCH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코딩 기술이 없는 사용자들도 자연어 설명을 통해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는 “ALCH는 여전히 매우 강력한 차트를 보인다. 많이 언급되지는 않지만, 이것이 ARC를 대체한 것으로 보인다. ARC는 초변동성이 큰 AI 코인으로 하루 20%씩 움직였는데, 나도 과거에 많이 거래했었다. 지금은 트레이딩하지 않지만 조정을 기다리며 매수할 지점을 찾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ALCH는 $0.109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기준으로 431번째에 위치하고 있다.
# 비트코인, 단기 조정 후 안정적 거래 범위 예상
비트코인(BTC)에 대해 알트코인 셰르파는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광범위한 거래 범위 내에서 통합 과정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BTC는 향후 몇 주 동안 7만 달러에서 9만 달러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인 저점은 형성된 것으로 판단되지만, 여전히 추가로 통합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8만 5000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