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픈AI 최고경영자 샘 올트먼이 14일부터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올트먼은 13일 X(옛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에 여러분을 위한 좋은 소식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IT 전문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오픈AI는 먼저 GPT-4.1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GPT-4.1은 텍스트, 이미지, 영상을 처리하는 멀티모달 모델인 GPT-4o의 향상된 버전으로 추정된다. 또 소형 모델인 GPT-4.1 미니와 나노도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오픈AI는 또한 고급 추론 모델 o3의 정식 버전도 준비 중이다. o3는 특정 조건에서 범용인공지능(AGI)에 근접한 모델이라고 설명됐다. 프롬프트를 받은 뒤 잠시 멈추고 추론을 설명한 뒤 가장 정확한 응답을 요약하는 특징이 있다. 새로운 ‘추론 시간 조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o3의 사고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추론 모델 o4 미니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트먼은 인재 확보에도 노력하고 있다. 그는 “오픈AI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은 매우 어렵고 흥미로운 과제들이 많다”며 인프라와 초대형 컴퓨팅 시스템에 관심 있는 인재들의 합류를 요청했다. 컴파일러 설계나 프로그래밍 언어 설계 배경이 있는 인재를 강조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4일, 09:4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