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에게 불법 이민자 수용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두 정상은 범죄와 이민 문제에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진행된 회담에서 부켈레 대통령을 칭찬하며 엘살바도르 국민이 훌륭한 대통령을 가졌다고 말했다.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부켈레 대통령에게 엘살바도르의 불법 이민자 수용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부켈레 대통령이 환상적인 일을 했다고 칭찬했고, 엘살바도르 국민은 멋진 대통령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부켈레 대통령은 “테러리스트를 미국으로 밀입국시키지 않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정부는 과거 갱단 연루 의혹이 있는 불법 이민자들을 엘살바도르로 추방했고, 부켈레 대통령은 이들을 ‘테러범수용센터'(CECOT)에 수감하며 강력한 무관용 정책을 폈다.
부켈레 대통령은 엘살바도르의 범죄율을 낮췄지만, 일부 무고한 시민이 포함되었다는 논란이 일었다. 그는 스스로를 소셜미디어에 “세상에서 가장 쿨한 독재자”로 묘사하며 재선에 성공했다. 부켈레 대통령의 강경 정책은 지지를 받았으나 일부 인권 단체에서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부켈레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법제화하고, 친 비트코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15일, 07:3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