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15일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3iQ Corp.가 새로운 솔라나(Solana) 스테이킹 ETF(SOLQ)를 위해 Figment를 주요 스테이킹 제공자로 선정했다. 이 ETF는 11월 1일 오전 9시 30분(동부 표준시) 토론토 증권거래소(TSX)에서 정식 출시된다.
이 발표는 북미에서 최초로 솔라나(SOL) 네이티브 스테이킹 보상을 거래소 상장 상품 형태로 통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SOLQ는 투자자들에게 복잡한 자산 보관이나 프로토콜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 없이 △솔라나 네이티브 스테이킹 수익을 규제된 거래소 상장 형태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이러한 수익이 검증자 노드를 직접 운영하거나 기존 검증자에게 토큰을 위임하는 방식으로 암호화폐 사용자들에게만 제한됐다.
Figment는 솔라나 생태계의 초기 검증자로 활동해 온 회사로, 이번 ETF를 위한 스테이킹 운영을 맡는다. 이 회사는 △40개 이상의 프로토콜에 걸쳐 150억 달러 이상의 자산 스테이킹, △완벽한 슬래싱 방지 기록, △700개 이상의 기관 파트너를 고객으로 둔 탄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Figment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로리엔 개블(Lorien Gabel)은 “기관급 스테이킹 인프라와 전통적인 투자 상품을 결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스테이킹 수익을 새로운 투자자층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3iQ, 스테이킹 ETF 시장에서 선두 유지
3iQ의 이번 출시 결정은 전통 금융 시장에서 디지털 자산 상품 개발에 앞장서온 행보의 연장선이다. 3iQ는 2023년 세계 최초의 이더리움 스테이킹 ETF를 선보였고, 비트코인 ETF(TSX: BTCQ)는 주요 글로벌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첫 비트코인 상장 상품(ETP)으로 기록됐다.
3iQ의 파스칼 생장(Pascal St-Jean) 대표 겸 CEO는 “3iQ는 항상 혁신의 전통을 이어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출시를 통해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비전을 공유하는 최상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