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각 5월 12일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펀드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CEO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비트코인은 가치의 저장고이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웹 3.0이 될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암호화폐가 실제 가치 저장소로 활용되고 있다고 말하며, 금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사회 자산으로써 인정받고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가치를 저장하는 하나의 “디지털 골드”로 작용할 것이며, 세상을 바꿀 잠재력이 있는 것은 “웹 3.0”이라고 주장했다.
웹 3.0은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되는 새로운 웹 환경으로 개인의 정보 소유권을 존중하고 데이터를 관리하는 중앙 통제가 없는 반 독점적인 웹 환경을 말한다. 그는 웹 3.0이 본격적으로 적용된다면, 기존의 독점 서비스 제공업체에 부와 데이터가 집중되는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산화 플랫폼이 발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지난 8일 LA에서 열린 솔트 콘퍼런스에서 ‘닥터 둠’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와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논쟁을 벌이며, “비트코인은 현재 전 세계에서 합법적인 가치 저장소가 되어가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과 피델리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암호화폐 산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등 관련 산업의 미래는 긍정적이다.”고 말하며 비트코인의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