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벤처 캐피탈 회사 a16z 크립토가 레이어제로(LayerZero)의 네이티브 토큰인 ZRO를 5500만 달러(780억 8,350만 원) 상당 추가 매입했다. X(구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이번 투자 발표에 따르면, 새롭게 매입된 토큰은 3년간 락업(출금 제한)으로 묶일 예정이다. 이는 프로젝트에 대한 장기적인 신뢰를 보여주는 행보로 해석된다.
a16z 크립토는 과거에도 레이어제로를 지원하며 △시리즈 A+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주도한 바 있다. 알리 야히야(a16z 제너럴 파트너)는 레이어제로를 “새로운 온체인 금융 시스템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묘사하며, 이 프로토콜이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복잡한 워크플로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 레이어제로, 블록체인의 ‘TCP/IP’
레이어제로는 블록체인 상호운용성을 위한 기반 레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의 TCP/IP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비유된다. 이 프로토콜은 개발자가 여러 블록체인에서 원활히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크립뉴스에 따르면, 현재 레이어제로는 △125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스테이블코인 상호운용성의 70%를 처리하며 △1억4000만 건 이상의 메시지와 750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번 발표는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을 강화하는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블록체인 채택이 증가하면서 레이어제로는 분산된 생태계를 연결하기 위한 기본 메시징 프로토콜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ZRO 상승세 기록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ZRO의 가격은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데이터 기준으로 10% 이상 상승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