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은 시장 상황에 주목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댄은 21일 크립토퀀트 퀵테이크에 “순이익률(Net Profit Margin)을 보면 이번 하락이 약세장인지 단기 조정인지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는 일반 조정일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전형적인 약세장은 큰 폭의 상승 이후 발생하며, 투자자 평균 수익률이 급등한 후 가격이 평균 매입 단가 이하로 떨어질 때 순이익률이 급격히 하락한다. 반면, 일반적인 조정은 상승과 하락 폭 모두가 제한적이다. 순이익률도 소폭 상승했다가 하락하며, 하락 구간에서도 큰 손실을 보지 않는다.
최근 시장 상황에 대해 크립토 댄은 “비트코인은 이전 상승장에서 완만한 상승폭을 기록했고, 시장 과열 신호가 뚜렷하지 않았다”며 이번 하락이 깊은 약세장보다는 일시적인 가격 조정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도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제한적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다만, 가격이 실현 가격 이하에서 오랫동안 머물 경우 시장 심리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크립토 댄은 조언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1일, 09:11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