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승환 인턴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처드 하트(Richard Heart) 헥스(HEX) 창립자에 대한 재소 철회 의사를 밝혔다.
SEC 측 변호사 매튜 굴데(Matthew Gulde)는 21일(현지시각) 캐롤 배글리 에이몬(Carol Bagley Amon) 뉴욕 지방법원 판사에게 보낸 서한에서 “SEC는 본 건과 관련해 수정된 소장을 제출할 의사가 없다”고 명시했다.
앞서 SEC는 지난 2023년 7월 △헥스 △펄스체인(PLS) △펄스X(PSLX) 토큰에 대한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하트를 고소했다. SEC는 그가 투자자들에게 “거대한 부를 쌓을 수 있다”고 토큰을 홍보하며 10억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겼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하트는 2024년 4월 “자신은 미국에 거주하지 않아 SEC가 관할권을 행사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SEC에게 소송을 기각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SEC는 같은 해 8월 하트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토큰을 홍보했다고 반박한 바 있다.
지난 2월28일 법원은 SEC의 원 소장을 기각했다. 당시 판사는 SEC가 하트의 활동이 미국 투자자를 직접 겨냥했다는 점을 충분히 입증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이후 SEC는 3월20일까지 소장을 수정해 제출하도록 허가 받았으나, 연장된 기한인 4월21일까지도 소장을 제출하지 않았다. 이날 소장 제출 의사가 없음을 공식 표명했다.
하트는 22일 X(옛 트위터)를 통해 “△리처드 하트 △펄스체인(PulseChain) △펄스X(PulseX) △헥스(HEX) 모두 SEC를 완전히 이겼다”고 밝혔다. 그는 “SEC가 모든 청구를 법정에서 기각당한 것은 이번이 유일하다”며 “SEC가 패배하고 디지털자산이 모든 면에서 승리한 최초의 사례”라고 주장했다.
Today the SEC notified the court that it “…does not intend to file an amended complaint…” and their deadline to do so has expired. The Court previously dismissed the SEC’s entire case. Richard Heart, PulseChain, PulseX, and HEX have defeated the SEC completely and have… pic.twitter.com/hKtUUQsPHn
— Richard Heart (@RichardHeartWin) April 22, 2025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시장도 즉각 반응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3일(국내시각) 오후 3시40분 기준 헥스 가격은 0.0022215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15%가량 올랐다. 전주 대비로는 무려 60%에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