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에이치닥)가 토다큐(TODAQ)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토다큐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핀테크 기술 기업으로 기업, 은행, 스마트시티 등에 자산·자금 거래를 위한 공급망 및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위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적 역량을 토대로 공동 프로젝트 및 연구 개발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TODA 프로토콜을 활용해 기존 에이치닥 블록체인 기술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및 관련 생태계 발전을 위해 한국, 북미, 유럽 등지에서 글로벌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윤부영 에이치닥 CEO는 “에이치닥은 혁신적인 기술을 토대로 토다큐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혁신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다큐 공동설립자 겸 CEO인 하산 칸(Hassan Khan)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블록체인 기술 발전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있어 더 큰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치닥은 지난 3월 현대BS&C, GC녹십자헬스케어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데 이어, 지난 4월에도 인도 최초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