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국민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가 실시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와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쿠블(KUBL)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3일부터 공동 실시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선정되어 각광받는 것과 달리 암호화폐는 코인사기, 투기, 해킹 등의 물의를 빚으며 규제 대상으로 보는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와 같이 상반된 인식의 실체와 원인을 파악하려는 시도다.
설문은 고려대 블록체인 학회 쿠블(KUBL)이 직접 제작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인식 현황, 설문은 블록체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방안,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방안 등 총 3개의 측면에서 15개 문항으로 설계됐다.
설문조사는 인벡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500명, 고대와 대학 커뮤니티 등을 통해 500명 등 총 1000명을 대상으로 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인벡스 운영사인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는 “이번 설문은 향후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과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며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으로 암호화폐와 거래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