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19-06-03
[글 = 토니 사가미: Weiss Ratings Editor]
암호화폐 후보: 미국의 미래를 위한 디지털 통화, 블록체인 … 우리의 행동이 필요하다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앤드류 양은 미국 국회의원들에게 암호화폐/블록체인 규제로 경쟁국에 뒤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스눕독(Snoop Dog)과 암호화폐? 그들의 말!
최근 참석했던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회의인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 회의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2018년 컨퍼런스에서 공연한 스눕독을 만난 것은 1년 전이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서 내가 간단히 언급할 수 있는 또 다른 사람은 바로 미국의 대통령 후보인 앤드류 양이다.
그리고 그는 모든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들어야 할 몇 가지 포인트를 제시했다.
당신은 아직 앤드류 양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을지도 모른다. 2020년 민주당 대선 후보 23명 중 한명인 그는 지명도가 부족해 아직 전국 단위 여론조사 후보에 들지 못하고 있다.
그가 후보가 되는 것은 길고 어려운 도전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는 미국 성인 1인당 월 1000달러의 보편적 기본소득인 “자유 배당금” 공약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가 정말로 알려지기 원하는 것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LINK: http://fortune.com/2019/05/15/andrew-yang-crypto-candidate-president-regulate-blockchain/
앤드류 양은 컨센서스 회의 참석자들에 강한 충격을 주었다. 그는 회의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해 진정한 열정을 보이며, 미국의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 중 하나라고 밝혔다.
그는 “양 코인”이라는 이름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까지 제안했다. 만약 자신이 2020년 선거에서 당선된다면 암호화폐 산업의 친구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의 가장 중요한 발언은 미국 국회의원들에게 보내는 경고였다.
양은 그들에게 명확한 규제지침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은 나머지 국가들에 뒤쳐져 블록체인 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을 놓칠 위기에 처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규제 지형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그리고 당신이 일하고 있는 분야에 발언권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 여러 기관이 있다면, 투자와 혁신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것이 없다면, 다른 나라들이 결국 이 기술 물결의 선두에 서게 될 것이다.”
여기서 다른 나라들에는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블록체인 아일랜드”를 표방하는 지중해 섬나라 몰타가 포함된다.
더 중요한 것은 블록체인이 주류로 가는 정점에 있다는 점이다. 소셜 미디어의 대량 수용은 기업들이 뛰어들기 시작한 후에야 이루어졌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리고 같은 일이 블록체인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5월 24일, 페이스북은 2020년까지 자체 암호화폐 글로벌코인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블록체인의 대량 수용을 이끌 “트로이 목마”라고 불리고 있다.
수용을 위한 과정은 이미 잘 진행되고 있다. 올해 초 시스코는 2027년까지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10%에 해당하는 자산이 토큰화 되고, 2021년까지 블록체인 사업에 90억 달러 이상이 투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지 출처: Cisco.com
블록체인으로 벌어들일 엄청난 돈이 있다. 내가 죽기 전에 볼 수 있는 가장 수지맞는 투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것은 정말 거대하다.
블록체인을 성장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삼고 있는 거대 글로벌 기술 대기업과 1,000%, 5,000%, 심지어 10,000%까지 오를 수 있는 소규모의 고위험/고수익 스타트업 등 두 가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른바 바벨(barbell) 전략이 블록체인 투자에서 최선의 전략이다.
이는 바로 내가 Weiss Crypto Investor 뉴스레터에서 권하고 있는 전략이다. 그리고 나는 당신이 시험 서비스 이용을 고려해보기 바란다. 오늘날의 암호화폐 기술 투자로 부자가 될 손자들은 우리에게 감사할 것이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