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AI Network가 자체 발행한 토큰인 AIN을 세계 최초로 오는 9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AI Network는 전 세계의 다양한 컴퓨터를 블록체인을 통해 분산형 클라우드로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김민현 AIN 대표는 “AI Network는 단순히 전 세계 컴퓨터를 연결해 클라우드를 만드는 기술 자체가 목적이 아니다”며 “이를 활용해 인공지능과 같은 대규모 프로그램을 개인 및 작은 기업이 개발하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어려운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소수의 글로벌 기업만이 인공지능 비서와 같은 큰 스케일의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었다. AI Network를 사용하면 1인 개발자도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수익을 낼 수 있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AI Network는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시시각각 개발되는 프로그램들이 모일 수 있는 장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개발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끌 가능성이 있다”며 “블록체인과 미래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팍스와 AI Network는 이번 상장을 기념하여 AI Network의 인공지능을 체험하면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7천만원 규모의 ‘인공지능 에어드롭 이벤트’는 오는 9일 오후 고팍스 웹페이지(https://www.gopax.co.kr/notice)와 AI Network 이벤트 페이지(https://event.ainetwork.ai)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om6XL5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