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지 시각 9일 독일 연방 금융 감독원(The German Federal Financial Supervisory Authority, BaFin)이 영국의 암호화폐 관련 금융 회사인 Finatex Ltd.의 활동을 일부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독일 연방 금융 감독원 관계자는 Finatex의 Crypto-Capital 플랫폼이 현재 “옵션, 차액결제, 지수, 통화 및 상품 거래”분야에서 활동중이며, 암호화폐 프리미엄 사업자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Finatex 기업 활동에 관련하여 독일 연방 금융 감독원은 지난 10월 2일 Finatex에게 국경을 넘는 거래를 대상으로 즉시 정지 명령을 내렸으며, 이는 Finatex의 기업 활동이 독일 은행 법을 포함한 독일 금융 법에 의한 승인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독일 연방 금융 감독원은 최근 ICO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대해 주의할 것을 주장해왔다. 지난 2017년 독일 금융 당국은 “ICO 투자자들이 현재 업계에 법적 요구 사항 및 투명성에 대한 규정이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온전히 위험을 감수하게 된다”며 관련 투자에 있어 주의할 것을 경고한 바 있다.
또한 올해 2월에는 ICO 코인 발행에 대한 의무 사항을 명확히 했으며, 지난달에는 금융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국제 사회에게 ICO에 대한 규제를 확립할 것을 촉구하는 등 관련 규제 확립에 적극적인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