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지난 10월 2일 외신 CNBC가 Bank of America의 블록체인 산업 미래에 대한 분석을 보도했다. Bank of America는 이번 분석에서 블록체인이 Amazon과 Microsoft 같은 기업들에 수십억 달러의 기회가 될 것이라 분석했다.
시장 규모의 경우, Bank of America는 추후 전 세계 서버의 2%가 블록체인으로 운영될 경우 이 기술이 70억 달러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Bank of America의 분석가인 Kash Ragan은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적인 수혜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클라우딩 컴퓨팅 기술과 활용하고 공급체인 운영을 개선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Amazon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요 기업이라고 언급했다.
이외에는 Oracle, IBM, Salesforce.com, VMware, Microsoft 등의 기업과 Redfin, Zilow, LendingTree와 같은 부동산 및 모기지 업체들이 블록체인을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이번 분석에서 블록체인은 아직 각 산업에 완전히 적용되었다고 말할 수 없으며,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서는 아직 더 많은 분석 및 입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